GSMA, MWC19 상하이 행사에 대한 구체적 내용 첫 발표

MWC19 상하이, 110개 국가·지역으로부터 6만 명의 참가자들을 끌어 모으고 550여 기업들이 최신 이노베이션 제품·서비스를 선보일 예정

2018-12-03 16:55 출처: GSMA

홍콩--(뉴스와이어) 2018년 12월 03일 -- GSMA가 MWC19 상하이(종전까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연례 행사의 참여 회사, 프로그램 내역, 기타 활동에 대해 구체적 내용을 11월 29일 처음 발표했다.

MWC19 상하이는 상하이신국제엑스포센터(SNIEC)에서 2019년 6월 26~28일 사이에 개최될 예정이다. GSMA는 전세계 모바일 생태계와 관련 업계에 걸쳐 60000명에 달하는 업계 전문가들이 2019년 행사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SMA의 최고마케팅책임자인 마이클 오하라(Michael O’Hara)는 “MWC19 상하이는 ‘인텔리전트 커넥티비티’라는 테마 하에 AI와 빅데이터가 가져다 주는 5G와 IoT, 인텔리전스를 통한 ‘하이퍼 커넥티비티’에 주된 행사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내년 행사 전반에 걸쳐 MWC19 상하이는 인텔리전트 커넥티비티가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 걸쳐 개인과 기업, 경제에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하이라이트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MWC19 상하이에 550개가 넘는 기업들이 참여 예정

MWC19 상하이는 핸드셋에서 각종 기기, 네트워크 인프라,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에 걸친 모바일의 미래를 결정할 다양한 제품, 서비스, 기술을 SNIEC의 7개 홀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이 전시회에서는 SNIEC 슈퍼홀에 에릭슨(Ericsson), 화웨이(Huawei), 노키아 상하이 벨(Nokia Shanghai Bell), ZTE 등 업계 최대 회사들을 초청하여 5G, AI, IoT 등 첨단 솔루션 분야 기술을 선보일 것이다. 그밖에 MWC 상하이에 참여하기로 확정된 전시사로는 중국교통통신정보센터(China Transport Telecommunications Information), CICT, H3C, 헹통그룹(Hengtong Optic-Electric), 인트라콤(Intracom), 레노버(Lenovo), PwC, 퀄컴(Qualcomm), 삼성, 선시(Sunsea), 웨일 클라우드 테크놀로지(Whale Cloud Technology) 등이 있다.

GSMA 이노베이션 시티가 다시 한 번 MWC19 상하이에서 하이라이트가 될 예정이다. 이 독특한 기술중심의 공간 내에서 참가자들은 인텔리전트 커넥티비티 기반 제품과 서비스가 보통사람들의 일상적 삶을 보다 낫게 해주고 기업들의 생산성을 높여줄 수 있을지를 몰입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다. MWC19 상하이 전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mwcshanghai.com/#exhibit 를 참조.

4YFN : 비즈니스 기회의 극대화

MWC의 이노베이션 포럼인 4YFN(4 Years From Now)이 이노베이션 생태계 전반에 걸쳐 신생기업, 투자자, 대기업들의 비즈니스 기회를 극대화하기 위한 포괄적 국제 프로그램인 이 행사를 4년 연속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열기로 했다. 2019년에 4YFN 전시는 그 규모 면에서 이전 행사보다 두 배로 확대하고 5G, AI, 블록체인, 핀테크, IoT 등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전 행사에서도 그랬듯이 4YFN은 4YFN 스테이지(4YFN Stage)와 퓨처테크 스테이지(Future Tech Stage)를 통해 깊은 영감을 제공하는 발표와 토의를 진행하고 새롭게 구성된 디스커버리 에리어(Discovery Area)에서는 비즈니스 매치메이킹, 멘토링 세션, 고객설득 과정 등 독특한 관계구축 이니셔티브를 선보일 것이다. 이에 더해 2019년도 아시아 모바일 어워즈(2019 Asia Mobile Awards)에서는 ‘4YFN 스타트업 어워드’를 추가해서 기술벤처 커뮤니티 내에서 비즈니스 개발과 신기술 투자에 전념하는 기업들에게 상을 부여하기로 했다. MWC19 상하이에서 4YFN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mwcshanghai.com/experiences/4yfn/ 을 참조.

MWC 행사장 내에서의 활동에 더해서 4YFN은 4YFN 커뮤니티 클럽(4YFN Community Club)과 4YFN 인베스터 클럽(4YFN Investor Club) 등 2개의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을 가동하여 투자자, 투자 프로젝트, 기관투자자, 기업가정신과 이노베이션에 초점을 맞추는 기업 등을 서로 연결하는 작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4YFN 커뮤니티 클럽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4yfn.com/community-club/, 4YFN 인베스터 클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4yfn.com/investors-club/ 을 방문.

모바일 최신 동향과 토픽을 찾아볼 수 있는 컨퍼런스

3일에 걸친 MWC19 상하이 컨퍼런스 프로그램에는 3건의 기조세션과 일련의 서밋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여기에서는 5G, AI, 뱅킹 및 텔레콤의 수렴, 블록체인, 컨텐츠와 미디어, 데이터 신뢰성과 보안, 미래의 모빌리티, 글로벌 통신기기, 스마트 시티, 스마트 인더스트리 등 광범위한 분야의 주제들이 토론될 예정이다. 리더스 스테이지(Leaders Stage)에서 열리는 세션들은 인도주의적 이노베이션, 관광과 여행, 기술에서의 여성과 비즈니스 리더 등 보통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 등 모바일의 미래를 결정할 광범위한 분야의 추세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MWC19 상하이 행사에서 발표할 논문 공모는 이미 발표되었으며 행사에 참여할 연사들은 2019년 1월 31일(목)까지 논문 개요를 제출해야 한다. 연사 발표 논문 제출 관련 사항을 포함하여 컨퍼런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mwcshanghai.com/#speak 를 참조.

우먼4테크 상하이에서 한층 확대될 예정

우먼4테크(Women4Tech) 프로그램은 모바일 업계에서 성별격차를 줄이기 위해 상하이에서 그 규모를 한층 더 늘릴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는 우먼4테크 서밋(Women4Tech Summit)으로서 양성평등, 경력개발, 멘토링 및 청년교육, 커뮤니케이션 및 수직산업부문에서의 여성, 기업가 및 기술혁신가로서의 여성 등 다양한 주제에 걸쳐 기조연설과 패널 토론이 이뤄질 것이다. 서밋 행사에 더해 다른 우먼4테크 프로그램으로는 우먼4테크 스피드 코칭, 네트워킹 세션, 모바일 산업 리더십 분야의 공헌에 대한 우먼4테크 AMO 어워드(Women4Tech AMO award for ‘Outstanding Achievement in Mobile Industry Leadership’), 4YFN에서의 관련 Women4Tech 행사 등이 벌어질 예정이다.

MWC 상하이: 아시아 최대의 탄소중립적 전시회·컨퍼런스

MWC 상하이 2018 행사는 국제 PAS 2060 표준에 근거해서 영국왕립표준협회(BSI)에 의해 탄소중립적이라는 공식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로써 MWC 상하이는 아시아 지역 최대의 탄소중립적 전시회·컨퍼런스라는 명성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GSMA는 2018년 행사에서 카펫 재활용, 폐기물 관리, 종이사용 절감 등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했으며 이를 통해 97톤에 달하는 이산화탄소에 해당되는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었다. 그 나머지 탄소족적을 줄이기 위해 GSMA는 랴오양에서의 아산화질소 분해 프로젝트와 간쑤와 광시에서의 수력발전 프로젝트 등 중국에서 유엔이 인증한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2019년에도 GSMA는 환경영향을 최소화하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고 회원사들에게도 환경 의식을 고취하도록 계속 격려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mwcshanghai.com/about-the-gsma/environmental-programme/ 을 참조.

‘MWC19 상하이’ 추가 정보

‘MWC19 상하이’ 참가 및 전시, 제휴나 후원을 비롯해 행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wcshanghai.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의 정기 업데이트 정보와 새로운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GSMA (#MWCS19)
링크드인: www.linkedin.com/company/mobile-world-congress-shanghai,
페이스북: www.facebook.com/mwcshanghai.
중국
시나 웨이보(Sina Weibo): http://weibo.com/mwcshanghai
위챗(WeChat): 검색어 ‘GSMA_MWCS’.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750여개의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35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또 GSMA는 업계를 선도하는 MWC행사를 바르셀로나, 로스앤젤레스 및 상하이에서 매년 주최하는 한편 지역 컨퍼런스의 모바일 360 시리즈(Mobile 360 Series)를 개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1290050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