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C 테크놀로지, 디지털 변혁의 선도주자 럭소프트 인수키로

디지털 인력확보, 상호보완적 능력 등이 회사의 성장에 촉매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돼

2019-01-09 17:45 출처: DXC Technology and Luxoft

타이슨스, 버지니아/뉴욕--(뉴스와이어) 2019년 01월 09일 -- DXC 테크놀로지(DXC Technology) (NYSE : DXC)와 럭소프트 홀딩(Luxoft Holding, Inc.) (NYSE : LXFT)이 차별화된 제품을 보유한 글로벌 규모의 디지털 이노베이션 회사이자 풍부한 수직산업 분야 경험과 세계 정상급의 디지털 인력을 보유한 럭소프트를 DXC가 인수한다는데 최종 합의했다고 7일 발표했다.

DXC와 럭소프트 간의 합의에 따라 지금까지 발행된 모든 럭소프트의 클래스 A 및 클래스 B 보통주는 주당 59달러로 교환될 것이며 이에 따라 총 주식가치는 20억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합병 회사는 럭소프트의 디지털 엔지니어링 능력과 DXC의 디지털 현대화 및 통합 경험을 결합함으로써 비즈니스 과정 전반에 걸친 디지털 대변혁이라는 차별화된 가치제안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인수는 지난 가을 투자설명회 당시 DXC가 제시했던 것과 같이 디지털 성장을 촉진하고 전략의 확대적용을 가능케 하는 동시에 기존 디지털 인력들의 역할을 한층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럭소프트는 북미주,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걸쳐 기업고객들에게 디지털 전략 컨설팅과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위스 추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회사는 지난 4분기 동안에 걸쳐 9억11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지난 3년 간에 걸쳐 높은 두 자릿수 연평균 성장률을 거뒀다.

DXC 테크놀로지의 회장 겸 대표, CEO인 마이크 라우리(Mike Lawrie)는 “럭소프트와 DXC는 상호보완성이 높으며 두 회사 간에 디지털 변혁에 대한 견해를 같이 함에 따라 이번 전략적 결합이 양사에 모두 매우 이로울 뿐만 아니라 각 사의 고객들에게도 상당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럭소프트는 자동차 및 금융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산업분야에 걸친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측정 가능한 비즈니스 결과를 가져오는데 상당한 성공 경험을 갖고 있다. 럭소프트를 인수함으로써 현재와 미래의 고객들이 요구하는 디지털 능력을 완비하게 되어 DXC의 성장은 앞으로 확고하게 보장되었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 리더

럭소프트는 애널리틱스, UX/UI, IoT, 블록체인 등 분야에서 차별화된 디지털 능력을 제공하며 엔지니어링 서비스,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개발 등 업무 외주 분야에서도 상당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 럭소프트는 자동차(디지털 운전 계기판, 자율주행, 커넥티드 모빌리티), 금융서비스(디지털 컨설팅, 규제 및 규제준수, 플랫폼 실행), 의료/생명과학(디지털 랩, 고객참여 유발) 등 주요 산업분야에 걸쳐 수직산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더해 럭소프트는 여행업, 방송통신, 에너지·전기 분야 등 다른 산업분야에서도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합병될 경우 럭소프트와 DXC 두 회사는 폭넓고 깊이 있는 산업계 경험을 갖추게 될 것이다. 합병 회사는 다음의 능력을 보유하게 될 것이다.

· 금융서비스 전반에 걸친 디지털 능력과 글로벌 입지 확대

· DXC가 업계 선도주자로 인정을 받는 보험산업에서의 새로운 서비스 유형

· 자동차 시스템에 대한 럭소프트의 지식과 경험을 커넥티드 자동차 서비스 분야에서 DXC의 클라우드 및 보안 능력을 결합함으로써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자동차 업계 서비스 유형을 제공

· DXC의 특수 시스템에 대한 경험과 럭소프트의 디지털 능력을 결합하여 의료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서비스를 제공

럭소프트는 1만3000명에 달하는 유능한 디지털 인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들 중 상당수가 석박사 학위를 보유하고 장기간에 걸친 업계 경험을 갖고 있다. 회사는 독특한 인력확보 및 관리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항상 신속한 디지털 채용을 하고 있다. DXC는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회사 전반에 걸친 채용 효율을 높이고 있다.

럭소프트는 전세계에 걸쳐 최고의 고객들을 두고 있으며 특히 유럽시장 전역에서 강력한 고객저변을 갖고 있다. 자동차 산업에서 럭소프트와 DXC를 결합한 합병 회사는 북미주,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걸쳐 20개에 달하는 자동차 회사와 OEM 회사를 고객으로 두게 될 것이다. 합병 회사는 남북미주와 유럽에 걸쳐 절반에 달하는 대형 금융기관들을 고객으로 두게 될 것이다.

럭소프트는 자사의 브랜드를 계속 유지하면서 다만 ‘DXC 테크놀로지 산하회사’라는 설명만 붙게 될 것이다. 회사는 지금과 마찬가지로 현재 대표이자 CEO인 드미트리 로쉬닌(Dmitry Loschinin)에 의해 주도될 것이며 그는 라우리 DXC 회장에게 보고를 하는 조직 구조가 될 것이다.

로쉬닌 대표는 “지난 몇 년 사이에 우리가 거둔 성공은 고객의 비즈니스 필요에 부응하여 혁신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설계, 개발, 전달하는 우리의 능력 덕택이었다. 이번에 DXC와 합병을 하게 됨으로써 우리 직원, 고객, 파트너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기회를 갖게 됐다.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쟁하며 우리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회사 규모를 늘리고 자원을 확보하며 시장진출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다. DXC 회사의 일부로서 우리는 럭소프트의 차별화된 능력과 기업문화를 잃지 않을 것이며 합병 회사로서의 성장도 지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거래상의 이점

럭소프트의 인수를 통해 DXC는 자사의 디지털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고성장 수직산업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며 전세계적으로 엔지니어링 인력 확보 능력을 높이고 DXC의 전반적인 가치제안을 강화할 것이다. 이번 거래의 초점은 DXC의 성장을 가속화하는데 있으며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교차판매 가능성과 새로운 시장에의 진출, 디지털 인력의 확대 활용 등도 인수에 있어 중요한 목표에 속한다.

합병 회사는 럭소프트의 차별화된 솔루션과 플랫폼, 전달 모델, IP 등으로부터 상당한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이에 더해 DXC의 자체적인 능력을 업계 최고의 파트너십을 통해서 보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한편 DXC 포트폴리오를 통해 럭소프트의 제품을 교차 판매할 수 있게 됨으로써 매출상의 시너지도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T 현대화 및 디지털 통합과 관련한 DXC의 능력도 럭소프트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거래 개요

동 거래의 최종 완결은 인수합병에 필요한 모든 종류의 승인조건과 규제당국의 승인이 날 경우 2019년 6월로 예상된다. 럭소프트 주주들의 83%가 동 거래에 찬성하는 서면 승인을 했으며 이에 따라 럭소프트 주주 측의 승인은 이미 이뤄졌다.

DXC는 합병이 양사가 갖춘 능력과 제품이 상호보완적이고 대형 디지털 변혁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있어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디지털 인력을 끊임없이 확보하며 고성장을 이루고 있는 수직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는 면에서 회사 가치를 증대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DXC와 럭소프트는 레거시 IT 시스템을 현대화하고 혁신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대량으로 공급하는 등 전면적인 비즈니스 주도 디지털 이니셔티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이해당사자들에게 주어지는 기회

럭소프트와 DXC의 결합은 고객, 직원, 파트너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 고객들을 위해 합병 회사는 새로운 비즈니스 전과정에 걸친 디지털 혁신 가치제안을 할 수 있게 되고 주요 수직산업 분야에 통합 제안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합병 회사는 두 회사가 갖춘 최상의 역량을 통합하는 차별화된 디지털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디지털 인력에 대한 접근은 프로젝트 사이클 시간을 단축하고 서비스 제공 센터의 지역적 커버리지가 넓어짐에 따라 디지털 역량을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과정도 훨씬 더 편리해질 것이다.

· 직원들, 특히 설계자 및 엔지니어들을 위해 비즈니스 전과정에 걸친 디지털 역량은 최신 기술 및 솔루션에의 접근을 보다 수월하게 해줄 수 있고 솔루션을 글로벌 차원에서 실행할 수 있는 능력도 부여할 것이다. 합병 회사는 또한 기술 파트너 회사들로부터 최신의 인증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을 포함하여 전문가들이 자신들의 디지털 능력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것이다.

· 파트너 회사들 또한 최고의 비즈니스 전과정에 걸친 디지털 능력과 IT 현대화 및 통합 분야에서 최고의 능력을 결합한 독립 회사와 계속해서 협업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컨퍼런스 콜

DXC와 럭소프트 고위 임원들은 오늘 오전 8시 반(EST)에 컨퍼런스 콜과 웹캐스트를 동시에 진행할 것이다. 미국 국내에서 전화를 걸 경우에는 (888) 220-8451로 하면 되고 미국 이외 지역에서 전화를 걸 경우에는 +1 (323) 794-2588로 하면 된다. 전화를 건 다음 모든 참가자들의 패스워드는 2797121이다. 웹캐스트 오디오와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는 DXC 테크놀로지의 IR 웹사이트에서 입수할 수 있다.

컨퍼런스 콜의 리플레이는 컨퍼런스 콜이 종료된 후 두 시간 뒤부터 2019년 1월 14일까지 청취할 수 있다. 리플레이 번호는 다음 링크에서 찾을 수 있다. 리플레이 패스워드도 동일하게 2797121이다.

구겐하임 증권(Guggenheim Securities)과 BofA 메릴린치(BofA Merrill Lynch)가 동 거래의 금융자문을 맡았으며 라탐 앤 왓킨스(Latham & Watkins LLP)가 DXC 측의 법률자문을 맡았다. 하니 웨스트우드 앤 리겔(Harney Westwood & Riegel LP)은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에서 DXC의 법률자문을 맡았다. 럭소프트의 경우 크레디트스위스가 금융자문을 맡고 화이트 앤 케이스(White & Case LLP)가 법률자문을 맡았다. 코니어스 딜 앤 페어맨(Conyers Dill & Pearman)이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에서 럭소프트의 법률자문을 맡았다.

럭소프트 개요

럭소프트(NYSE : LXFT)는 글로벌 기술회사이자 컨설팅 파트너로서 5개 대륙 22개국에 걸쳐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주문형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00년에 설립된 럭소프트는 엔지니어링 역량과 풍부한 업계 경험을 결합하여 비즈니스 과정의 변화를 촉발하는 기술 솔루션을 전달 실행하고 있다. 전략, 컨설팅, 엔지니어링 서비스 결합을 통해 럭소프트는 자사의 글로벌 팀을 통해 비즈니스 변혁을 주도하고 고객경험 향상을 기하며 운영상의 효율을 높이는 결과를 내고 있다. 현재 280개에 달하는 고객사를 두고 있는 럭소프트는 자동차, 금융서비스, 의료, 생명과학, 텔레콤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걸쳐 전문능력을 갖추고 있다. 회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luxoft.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나 링크드인에서 회사를 팔로우 하면 된다.

DXC 테크놀로지 개요

비즈니스 전과정에 걸친 IT 서비스 회사로서 독립업체로서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DXC 테크놀로지(NYSE : DXC)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IT 부문 현대화를 통해서, 그리고 통합 작업과 보다 나은 비즈니스 결과를 내기 위해 디지털 솔루션을 대량으로 적용함으로써 디지털 변혁을 주도한다. 회사의 기술적 독립성과 글로벌 인력, 방대한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70개국에 걸쳐 있는 6000개의 민간, 공공 분야 고객들은 급속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DXC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분야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리더이기도 하다. 회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dxc.technology를 방문하거나 변화 및 이노베이션을 주도하는 지도자들의 경우 DXC의 THRIVE 사이트를 찾아보도록 한다.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주의 사항

이 보도자료에 포함되어 있는 과거 사실을 직접적, 배타적으로 언급하지 않는 모든 사항은 ‘미래예측진술’이라고 간주되어야 한다. 이러한 언급은 DXC 또는 럭소프트의 의향, 계획, 기대, 믿음을 대표하는 것으로서 리스크, 불확실성, 기타 관련 요인에 따라 얼마든지 변화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들은 DXC나 럭소프트가 통제할 수 있는 성격의 것이 아니고 그러한 결과가 이뤄질 것이라는데 대해 어떠한 보장도 주어지지 않을 것이다. 이들 요인은 동 거래의 완결 시기와 관련된 리스크, 규제당국의 승인을 받는 시기, 예상되는 세금감면의 효과, 예상치 못한 채무, 미래의 자본지출, 예상했던 시너지가 이뤄지지 못하는 경우, 매출 하락, DXC와 럭소프트 간에 조직 통합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지연이나 사업 차질 등 이유에 따라 실제 결과가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하는 결과와 크게 달라지게 할 수도 있다. DXC와 럭소프트의 실제 비즈니스 결과가 이들 요인으로 인해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하는 것과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리스크 요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회사의 최근 연례보고서 10-K 양식이나 2018년 6월 30일과 2018년 9월 30일로 끝나는 분기에 제출한 분기보고서 10-Q 양식, 최근 연례보고서 20-F 양식, 그 후 SEC에 제출한 업데이트 정보 등을 참조하면 된다. 이에 더해서 럭소프트가 추후 제출할 6-K 양식 상의 정보진술서도 참조할 수 있다. DXC와 럭소프트는 법으로 정해진 사항이 아닌 한 추후 상황이 변경되거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 이들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어떠한 업데이트를 제공할 의향이나 의무도 갖고 있지 않다.

추가 정보

이 보도자료는 럭소프트에 대한 DXC의 인수 제안과 관련해서 공지하는 것이다. 동 인수 건은 대다수 럭소프트 주주들에 의해 이미 승인이 됐으며 따라서 이 건과 관련해 럭소프트는 대리인을 찾거나 주주총회를 개최하지는 않는다. 럭소프트는 회사 보통주 소유주들을 대상으로 해당 거래 건을 설명하는 정보진술서를 준비할 예정이다. 이 진술서가 완성될 경우 이는 럭소프트 보통주 소유주들에게 우편으로 발송될 것이며 SEC에도 6-K 양식을 통해 제출될 예정이다. 럭소프트 보통주 소유주들은 이 정보진술서와 관련 문서를 입수한 후 처음부터 끝까지 반드시 읽어봐야 한다. 그 이유는 여기에 해당 거래 건과 주주 본인들의 권리에 대한 중요한 정보가 들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럭소프트 보통주 소유주들은 럭소프트가 SEC에 제출(또는 럭소프트가 SEC에 제출하고 SEC에 의해 제공)된 정보진술서 및 기타 문서를 SEC의 웹사이트(http://www.sec.gov)에서 무료로 입수할 수 있다. 럭소프트의 최근 연례보고서 20-F 양식, 6-K 양식 상의 정보진술서, 또는 럭소프트가 제출하거나 SEC가 제공하는 기타 문서 등은 일단 완성이 되면 럭소프트의 IR 웹사이트에서 입수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0700555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