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랩, 두바이몰서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 론칭

라파예트백화점과 스마트 뷰티 쇼핑 서비스 선봬… 중동진출 본격화

2019-04-24 08:30 출처: K-ICT 본투글로벌센터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있는 두바이몰에서 현지 고객들이 룰루랩의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를 체험하고 있다

성남--(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24일 --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 멤버사 룰루랩(대표 최용준)이 중동 뷰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룰루랩은 18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있는 세계 최대 쇼핑몰인 두바이몰(Dubail Mall)에서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AI Beauty Store)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팝업 스토어 형식의 이번 론칭은 6월 5일까지 이어진다. 두바이몰은 연간 1억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는 약 100만㎡ 규모의 초대형 쇼핑몰이다. 1200여개 매장이 입점돼 있다.

룰루랩은 두바이몰에 위치한 프랑스 대표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 G층에서 인공지능 및 리테일 테크(Retail Tech)가 접목된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를 선보였다. 현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한 쇼핑 경험을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룰루랩은 이번 갤러리 라파예트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는 총 3단계로 구성됐다. 고객이 직접 피부를 분석하면 개인별 피부에 맞춰 제품을 추천한다. 이후 모바일로 피부 분석 결과 리포트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기 위해 돌아다닐 필요 없이 셀카 한 번으로 피부 상태를 정확히 분석할 수 있다. 특히 나에게 맞는 제품을 할인 혜택까지 받으며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가 두바이몰에 방문하는 전 세계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혁신적인 쇼핑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의 혜택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전 세계 곳곳에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ICT 본투글로벌센터 개요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 유망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술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유망기술 전문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진출 가교역할 △해외 진출 지속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공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유치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9월 개소아래 2018년 12월까지 지원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3593.8억원에 달하며, 컨설팅 건수는 총 9781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설립 69건, 해외 사업계약·제휴 414건, 해외 특허·상표출원 642건 등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