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agi, 세계적 브랜드들의 디지털 전환 주도하며 고속 성장

아디다스·아우디·이케아부터 미국 정부에 이르기까지 Bizagi만의 독창적인 지능형 프로세스 자동화가 조직의 RPA와 AI를 이용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

2019-07-19 09:52 출처: Bizagi

산타클라라--(뉴스와이어) 2019년 07월 19일 -- 지능형 프로세스 자동화 플랫폼 공급업체 Bizagi가 DHL, Gap, Citizens Bank, AON와 같은 세계적 브랜드는 물론이고 농무부, 국방부, 에너지부, 보건복지부, 국토안보부, 그 외 미국 정부 기관 다수의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미국과 해외 시장에서 큰 폭의 성장을 이루어 냈다고 발표했다.

Bizagi의 성장은 기업에서 Bizagi의 독창적인 지능형 프로세스 자동화를 도입한 것이 바탕이 되었다. 이 지능형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해 기업은 인공지능과 더불어 디지털 프로세스와 로봇 프로세스를 더 잘 활용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개선하고 운영 속도를 높이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이번 소식이 전해지기에 앞서 Bizagi는 6월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가 발간한 2019년 2분기 디지털 프로세스 자동화 관련 보고서(The Forrester Wave™: Software for Digital Process Automation (DPA) for Deep Deployments, Q2 2019)에 소개되었으며 샌프란시스코 본사를 보완하기 위해 워싱턴 D.C.와 뉴욕, 싱가포르에 신규 지사를 설립한 바 있다. 또한 몇몇 핵심 간부를 채용했는데, 여기에는 Bizagi의 첫 최고 매출 책임자인 리처드 더프티(Richard Dufty)가 포함되었다. 더프티는 향후 통일성 있는 뛰어난 고객 여정과 고객 경험을 제공할 임무와 함께 글로벌 시장 침투 사업을 책임지게 되었다.

구스타보 고메스(Gustavo Gomez) Bizagi CEO는 “2017년 48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한 이래 Bizagi는 크게 눈에 띄지 않았다. 하지만 고객의 성공에 끈질기게 집중함으로써 2018년 미국에서 전년 대비 100% 성장을 이루어내며 주주들에게 상당한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2019년에는 200% 성장 달성을 노릴 수 있게 되었다”며 “Bizagi의 플랫폼은 심도 있는 디지털 프로세스 자동화와 함께 폭넓고 빠르며 비즈니스 친화적인 도입이 가능해 조직들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고정 관념을 바꾸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와 IT의 컬래버레이션

Bizagi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열 개 기업 중 아홉 개의 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중요한 과제로 받아들인다. Bizagi의 빠르고 연결된 플랫폼은 이 어려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와 IT의 진정한 컬래버레이션이 가능하게 한다.

도이치포스트 DHL의 스테판 벤첼(Stefan Wenzel) 디지털화 담당 부사장은 “로우코드 DPA 플랫폼을 제공하기 때문에 Bizagi를 선택했다. 이 플랫폼은 우리 회사의 프로세스 분석가들까지 비즈니스 프로세스 워크플로우를 합리적인 수준으로 구현할 수 있게 한다”며 “덕분에 우리 회사에게 매우 중요한 문제인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될 것이다. 또, Bizagi Site 같은 새로운 요소가 있어서 사용자 중심 디지털 서비스를 만드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Bizagi는 앞서가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플랫폼과의 기본 통합을 제공해 조직들이 엔터프라이즈 전체에서 로봇 프로세스를 더 잘 활용할 수 있게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Citizens Financial Group의 상업 뱅킹 자동화 및 iBPMS 개발 책임자인 맷 라보(Matt Lavoie) 부사장은 “Bizagi가 데이터 처리를 디지털화 함으로써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도입의 기회를 열어주어 상업적 운영 과정에서 더 폭넓게 로봇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자동화된 수행 및 워크플로우는 프로세스 속도와 능률을 높이고 직원들이 가치가 높은 활동에 집중할 시간이 생기면서 고객 경험이 향상될 수 있다. Bizagi는 사용하기 쉬워서 자사에서 디지털 전략을 포용하고 확장하는 데에 계속해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Forrester Wave 최신 보고서에서도 Bizagi를 업계 리더로 선정하며 “Bizagi는 폭넓게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플랫폼과 심도 있는 디지털 프로세스 자동화 기능 사이에서 균형을 맞췄다”고 평가했다. 이와 유사하게 리서치 기업 가트너에서도 2019년 초 발표한 보고서(Magic Quadrant for Intelligent Business Process Management Suites)에서 Bizagi를 시장에서 가장 직관적인 도구로 언급한 바 있다.

UiPath의 제품 및 제휴 관리 담장 데이브 마커스(Dave Marcus) 부사장은 “핵심 기술 파트너가 시장의 리더로 평가 받는 것은 UiPath의 생태계가 견고함을 확인 받는 멋진 일”이라며 “자사의 첫 자동화 미션을 성공으로 이끄려면 Bizagi와의 파트너십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디지털 전환의 주도

Bizagi는 조직이 무료로 디지털 프로세스 자동화 시나리오를 만들고 시험해 볼 수 있게 하며 생산 환경에 도입할 때만 값을 지불하는 독특한 제품 접근 방식을 채택했다. 현재 Bizagi의 소프트웨어는 3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했으며 전 세계 500개 이상의 조직에서 수많은 디지털 자동화를 이끌었다.

특히 미국에서는 금융 서비스 및 정부 기관에서 성장이 두드러졌다. 압도적으로 많은 기업이 디지털 전환에 실패한다는 통계에도 불구하고 이 조직들은 Bizagi와 함께 디지털 자동화를 성공적으로 이루어냈다. 디지털 전환에 실패하는 조직들은 대부분 비용이 많이 들고 변화 속도가 느리며 연결되지 않은 시스템 프로세스라는 난제에 직면해 있다. Bizagi는 기존 시스템과 함께 작동해 더 빠르고 연결된 시스템으로 만듦으로써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이루어낸다.

고메스 CEO는 “Bizagi는 마치 지능형 정보 컨베이어 벨트처럼 작동한다. 기존에 사용해 왔던 구형 시스템이 로봇 프로세스의 효율성과 인공지능의 맥락과 의도에 기반하게 함으로써 조직 프로세스의 자동화와 디지털화가 가능하게 한다”며 “지능형 자동화의 시대에 온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성장을 더 가속화하기 위해 Bizagi는 최근 리처드 더프티를 최고 매출 책임자로 임명했다. 더프티는 시만텍 재직 시절 연간 수익 10억 달러 이상을 기록하는 노턴 브랜드의 매출을 관리했다. AppDirect에서 처음 간부로 고용되었을 때도 5년이 채 못 되는 기간 동안 100만 달러의 매출을 1억 달러까지 끌어올린 경력이 있다.

고메즈 CEO는 “리처드 더프티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과 실리콘밸리 유니콘 기업에서 수익을 기하급수적으로 성장시킨 성공적인 경력을 쌓은 뒤 Bizagi에 합류한 입증된 리더”라며 “미국과 전 세계에서 사업 규모를 확장하려 하는 시점에 리처드를 팀의 일원으로 맞아들이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밝혔다.

Bizagi 개요

Bizagi는 조직의 디지털 사업 전환을 돕는 기업이다. Bizagi의 프로세스 자동화 플랫폼은 사람과 애플리케이션, 장치와 정보를 연결해 오늘날 고객들이 요구하는 더 뛰어난 경험을 제공한다. 100만명의 유저 커뮤니티를 갖춘 Bizagi는 아디다스, BAE Systems, Old Mutual을 포함한 세계적인 기업에서 사용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