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SC제일은행과 손잡고 핀테크 전문인력 양성한다

WISET·SC제일은행 업무협약, 이공계여성 핀테크 창업 교육 공동 운영

2020-08-12 11:26 출처: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왼쪽부터 박종복 SC제일은행 행장과 안혜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12일 -- 한국여성과학인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가 8월 11일 오후 3시 서울시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사에서 ‘여성과학기술인 핀테크/디지털 창업역량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SC제일은행(행장 박종복)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Women In Fintech* Academy)’ 공동 운영을 비롯, 여성 창업자 발굴·지원 및 창업 문화 조성과 다양한 협업 사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핀테크: 금융(Finance)과 기술(Technology)이 결합한 서비스).

‘Women In Fintech Academy’는 여성과학기술인의 금융서비스 창업 역량을 증진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해 준비된 여성 창업자 풀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된다. 핀테크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하며 약 2개월에 걸쳐 △핀테크 비즈니스 모델 학습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등의 교육과 실습이 이루어진다.

이 외에도 핀테크 분야 기존 창업자들의 멘토링, 교육 종료 시까지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한 교육생 가운데 우수자를 선발해 포상하는 ‘데모데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 이후에는 벤처캐피탈(VC), 엔젤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정기 피칭데이’와 핀테크 커뮤니티를 연계한 네트워크 활동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WISET 안혜연 소장은 “WISET은 창업 전문 교육 기관과의 업무 협력을 통해 이공계 여성의 기술 기반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창업자들이 핀테크 창업 시장에 진출할 발판을 마련하고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기회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성과학기술인 창업 특화교육 신청 접수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에서 받고 있다. 신청 관련 문의는 교육 신청 문의 번호로 연락하면 된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이다.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주요 사업은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정책 연구·조사 △여성과학기술인력 통계 조사 △여성과학기술인단체 활동지원 △이공계 여성일자리 지원(경력 복귀, 대체 인력, 신진 연구원) △이공계 취·창업 및 경력개발 프로그램 운영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운영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 등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