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GS Pay 빠른결제’ 론칭

2022-06-13 08:56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GS샵 모바일 앱에서 새롭게 선보인 ‘GS페이 빠른결제’ 화면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13일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이 ‘GS페이(GS Pay) 빠른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GS페이 빠른결제는 고객이 GS샵 모바일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할 때, 주문 페이지를 거치지 않고 상품 페이지에서 클릭 한 번으로 즉시 주문을 완료할 수 있는 서비스다. GS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할 계좌만 등록해 두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쇼핑 시 상품 페이지에서 원하는 상품 종류와 수량을 선택하고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주문 페이지로 연결된다. 이후 배송 정보를 입력하고 쿠폰이나 적립금 등 각종 할인 혜택을 선택한 뒤 신용카드 등 결제 수단을 골라 결제하면 주문이 완료된다. 반면 GS페이 빠른결제는 주문 페이지 이동 없이 상품 페이지 단계에서 주문을 완료할 수 있다.

GS샵 자체 테스트 결과 GS페이 빠른결제 기능은 주문부터 결제 완료까지 걸리는 시간을 10초대로 단축했다. 기존 주문 페이지를 거칠 때 30초 내외로 소요되던 것과 비교하면 주문 속도가 3분의 1로 줄어든 것이다. GS샵이 이처럼 초 단위의 시간도 줄이는 서비스를 내놓은 이유는 더 빠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이 고객 충성도로 이어진다고 보기 때문이다.

또 다른 이유도 있다. 현재 GS페이 이용 고객 가운데 67%가 GS샵 최고 고객 등급인 VVIP다. GS샵 충성고객과 GS페이 이용간 상관 관계가 뚜렷한 만큼, GS페이 빠른결제를 통해 GS페이 이용 고객이 증가하면, 충성고객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샵은 GS페이 빠른결제 이용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6월 13일(월)부터 19일(일)까지 일주일간 모든 이용 고객에게 적립금 1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GS샵 회원프로덕트팀 이경희 매니저는 “오프라인에서 한 번의 터치로 결제할 수 있는 GS페이 이용 경험을 온라인에서도 연결하기 위해 GS페이 빠른결제를 론칭하게 됐다”며 “온라인 고객들은 속도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줄어든 결제 시간은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