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이프랜드서 메타버스 가요제 ‘틴틴오디션’ 개최

2022-06-13 09:57 출처: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13일 --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와 손잡고 메타버스 가요제 ‘틴틴오디션’을 이프랜드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메타버스 가요제 틴틴오디션은 K팝 스타를 꿈꾸는 10대 청소년들이 끼와 실력을 발휘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SKT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새롭게 선보이는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7월 15일에 시작해 12월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동아방송예술대는 우승자부터 4위까지 입상하는 참가자들에게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입학 지원 시 5% 가산점을 부여하고, 잠재력 있는 신인에게는 신곡 발매 및 뮤직비디오 제작, 볼류메트릭*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등 매니지먼트 지원의 기회가 주어진다.

SKT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일반 관객들이 메타버스 가요제 틴틴오디션을 몰입해서 감상할 수 있도록 심사 점수의 30%를 관객 심사에 맡긴다. 또한 틴틴오디션을 즐기러 온 관객들을 위한 인증사진, 초성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스타벅스, 올리브영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틴틴 오디션 참가 대상은 전국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음악 장르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6월 24일까지 할 수 있으며, 틴틴오디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와 참가 신청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 CO장은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공간에서 K팝 꿈나무 학생들이 마음껏 끼를 펼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메타버스 공간이 누군가의 꿈이 실현되는 기회의 장으로 진화시키겠다”고 밝혔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최용혁 총장은 “어떤 분야에서든 최초라는 타이틀에는 자부심과 함께 책임감이 뒤따른다”며 “SKT와 함께 준비한 틴틴오디션 역시 국내 대학 최초 시도로, K-컬쳐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한껏 쏟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1997년 설립된 방송예술 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다수의 인기 가수를 배출했다. 대표적으로 △손담비 △SG워너비 이석훈 △2AM 이창민 △2PM 준케이 △빅마마 이영현 △비스트 양요섭 △지코 △인피니트 남우현 △코드 쿤스트 △이정 △곽진언 △옥상달빛 △세븐틴 민규 △오마이걸 효정 △EXID 솔지 △싱어게인 김소연 등이 있다.

* 볼류매트릭(Volumetric) 기술은 360도 전방위를 커버하는 여러 대의 카메라가 동시에 오브젝트를 촬영해 실사 기반 입체 영상을 만드는 기술로, 실제와 유사한 생생함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